춘천 함가네닭갈비는 온의동에서 오래되고, 맛있어서 사람이 항상 북적이는 맛집입니다. 춘천에 여러 닭갈비집이 많지만, 특히 이 곳은 수십 년 전부터 유명했던 곳으로, 지금까지 맛과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곳입니다.
춘천 함가네닭갈비
위치 : 강원도 춘천시 강남동 65-33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
ㄹ
네이버 평점 4.79로 굉장히 높은 편이며, 맛을 보장하는 닭갈비집입니다. 시간에 관계없이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으로, 미리 전화를 한 뒤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처에 거주하시면 도보로 오시는 것이 편하지만, 차량으로 오시는 경우에는 주변 주차장이 협소하여 불편합니다. 길거리 혹은 주변 다른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건너 편 풍물시장 근처에 주차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메뉴
- 닭갈비 300g / 13,000원
- 닭내장 300g / 13,000원
- 롤볶음밥 / 3,000원
- 볶음밥 / 2,000원
- 우동사리 / 2,000원
가격은 다른 가게들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편이나, 닭갈비의 경우 1인분 300g으로 넉넉한 양을 주고 있습니다. 다른 가게들과는 다르게 볶음밥의 종류는 2가지이며, 롤볶음밥이 시그니처입니다.
닭갈비 300g / 13,000원
닭갈비를 2인분 주문했습니다. 각종 야채들과 떡 그리고 고구마와 같이 제공됩니다. 가만히 있으면 직원분께서 알아서 볶아주십니다. 중간중간 불 조절해가시면서 정성스럽게 닭갈비를 익혀주십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직원분께서 드시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양념이 골고루 잘 되어 있고 닭도 싱싱해서 만족스러운 맛이었습니다.
닭고기도 통통해서 실한 편이며, 너무 짜거나 맵지도 않습니다. 한 점 집어 드시면 계속 쉴 새 없이 들어갈 정도로 맛있습니다. 떡도 따로 맞추신 것인지 맛있으며, 야채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반 정도 남았을 때, 우동사리와 롤볶음밥을 주문하시는 것이 좋은 타이밍입니다. 보통 우동면은 양념과 함께 따로 볶아주시는데, 기존에 구워진 닭갈비와 함께 섞으시면 더욱 고소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롤볶음밥은 이 가게의 시그니처인데, 밥을 고루고루 넓게 펴서 누룽지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 위에 치즈를 얹고, 롤처럼 누룽지를 말아 넣습니다. 누룽지와 치즈의 고소한 맛과 감칠맛이 조화롭게 섞여, 호불호 전혀 없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즈도 쭉쭉 늘어나며 녹아서 잘 없어지지 않고 드실 수 있습니다.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만족스러운 별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맛집을 제외하고, 또 다른 가게를 발견하고 싶으시다면 춘천 함가네닭갈비 추천드립니다. 오래 된 맛집이고 사람도 많이 방문하지만, 타지에서는 잘 모르는 가게라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맛집으로 저장해두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들려서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