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뜨락은 간동면에 있는 순대국밥집으로, 점심시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점입니다. 양도 많고 맛있으며, 특히 얼큰한 순대국이 인기가 많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며, 여름에는 후식으로 식혜도 마실 수 있습니다.
화천 뜨락
뜨락 얼큰순대국 건물 입구
화천 간동면 오음리에 위치하고 있는 뜨락은, 길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주차장이 따로 있지는 않지만, 근처 길 혹은 바로 옆 골목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점심시간이 가까워지면 차량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치 :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오음리 66 뜨락 순대국
매장 내부
넓은 매장 내부
매장은 넓은 편이며, 테이블은 약 10개 정도가 있습니다. 테이블 간격이 많이 벌어져 있기 때문에, 여유 있는 식사가 가능합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단체 손님들이 몰려오는 경우가 많아, 금방 ㅌ이블이 채워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메뉴
뜨락 메뉴판
메인 메뉴는 순대국과 순대전골입니다. 가격이 최근에 전체적으로 인상되었지만, 양은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배불리 드실 수 있습니다.
- 얼큰순대국 10,000원
- 순대국 9,000원
- 순대전골 대 50,000원
- 순대전골 중 40,000원
- 순대전골 소 30,000원
얼큰 순대국 10,000원
얼큰순대국과 밑반찬
반찬은 2가지 종류의 김치와 함께, 공기밥 그리고 얼큰순대국이 나옵니다. 오래 기다리지 않고 금방 드실 수 있습니다.
푸짐한 양의 얼큰순대국
순대국 안에는 각 종류별 돼지고기와 부속물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버섯과 부추가 많이 들어 있으며, 맨 위에는 파를 얹어 더욱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주얼은 당연히 한국이지만, 일본의 미야코지마 렌트카를 빌려서 다니면서 비슷한 국밥이 있었습니다. 그 국밥과 많이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