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분교를 카페와 공방으로 재탄생한 춘천 오월학교는 일년 내내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어린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춘천 오월학교
위치 : 강원 춘천시 서면 납실길 160
영업시간 : 오전 11시 ~오후 8시
아이들이 뛰놀기 좋고, 감성이 있어 편안한 휴식을 할 수 있는 춘천 오월학교는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다소 시내와는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에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는 곳입니다. 잠깐의 쉼이 필요하시다면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월학교 외부
오월학교는 예전에 분교 시절의 모습이 남아 있기 때문에, 앞에 작은 운동장이 있습니다. 큰 나무들이 있어서 그늘에서 쉬기도 좋고, 일부 잔디가 있어서 공놀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미니 골대도 2개가 있어 간단한 축구도 가능합니다.
운동장 한 켠에는 고리던지기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어린아이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특히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오월학교 오른편에는 야외에서도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으며,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건물 옆에는 플레이그라운드 텐트가 있어서 문의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월학교 나무창작소
전체 건물은 총 3동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중에서 한 동은 목공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또한 이 곳에서 제작된 식기류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월학교 레스토랑
레스토랑에서는 식사가 가능하며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점심부터 저녁까지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월학교 내부
내부는 우드앤 화이트 계열로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외부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통창으로 되어 있는 창문들이 많습니다. 또한 다양한 테이블 배치로 소규모에서 단체까지 전부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뉴
오월학교에서는 시그니처 음료를 포함하여 다양한 커피와 디저트도 즐길 수 있습니다. 티는 스티븐 스미스 티메이커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메도우 허브차 : 6,500원
- 리브스 허브차 : 6,500원
- 벙갈로우 홍차 : 7,000원
- 넥타 허브차 : 6,500원
커피의 경우 오월학교에서 블렌딩한 원두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아메리카노 : 6,000원 / 원두 : 체리, 오크
- 오월의 숲 : 7,500원
- 카페라테 : 6,500원
- 바닐라라테 : 6,800원
- 아인슈페너 : 7,500원
- 참새라떼 : 7,000원
- 브라우니 : 6,500원
- 바스크 치즈 케이크 : 7,500원
음료
음료는 갈색계열의 컵에 제공되어집니다. 적당한 양의 음료이며 힐링되는 자연 경관을 보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6,000원 (원두 : 체리)
산뜻한 산미와 시트러스의 조화가 느껴지는 체리 원두 아메리카노입니다. 과일향을 느낄 수 있어서 산뜻한 맛을 즐기시길 원하신다면 아이스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월의 숲 7,500원
말차라떼 맛으로, 상당히 진하면서 달콤하여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에 말차라떼를 좋아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여름철에 춘천 지암리에 물놀이 오시거나, 사계절을 전부 느끼며 힐링이 필요하시다면 춘천 오월학교에서 커피 한 잔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